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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3/아이폰

[AIR] air 2.7 아이폰 어플 제작시 해상도 관련 이슈


25.6 fps

30.0 fps




상황 

- 실제 게임에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320 x 480 크기에 맞춰 제작됨
- 화면에 그려질때는 3GS일경우 그대로 4일경우 2배로 뻥튀기해서 그려짐


[SWF( width='320', height='480')] 

이와 같은 상황에서 메타태그를 이용해 320 x 480을 해줄경우 fps가 30을 유지해줬다(부드럽다)
하지만 메타 태그를 지정하지 않거나 그 이상의 해상도를 지정해줬을 경우에 fps는 5fps 정도
드롭률을 보인다. 


해상도

이전 포스팅 에서도 적었지만 시뮬레이터의 최초 기본 크기는 500 x 375이다.
이후에 디바이스 별로 각 해상도에 맞춰 변경되어진다.(Resize 이벤트 발생)
최초 500 x 375 -> 디바이스 해상도(3gs는 320x480, 4는 640 x 960 ) 변경 되어지는 과정이 있다.

하지만 메타태그를 이용해 해상도를 320 x 480으로 고정 했을시
최초 320 x 480 -> 디바이스 해상도(3gs는 320x480, 4는 640 x 960 ) 변경 되어 졌다.

그리고 위에 설명했는 부분처럼 fps 더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돌아갔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해상도를 지정해주는것이 유리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