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public class BaseDocument extends MovieClip { private var arr:Array; public function BaseDocument():void { init(); } private function init():void{ arr = []; var len:int = 10; for ( var i:int = 0; i < len; i++ ) { var mc:Mc = new Mc(); mc.x = Math.random() * stage.stageWidth; mc.y = Math.random() * stage.stageHeight; arr.push(mc); addChild(mc); mc.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startDragHandler); mc.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UP, stopDragHandler); } } private function startDragHandler(event:MouseEvent):void { var mc:MovieClip = MovieClip(event.currentTarget); mc.startDrag(); mc.scaleX = 1.2; mc.scaleY = 1.2; } private function stopDragHandler(event:MouseEvent):void { var mc:MovieClip = MovieClip(event.currentTarget); mc.stopDrag(); mc.scaleX = 1.0; mc.scaleY = 1.0; } } }
Array 배열 변수와 for문을 이용해서 무비클립 객체를 랜덤 복사하고
startDrag 메서드를 이용해서 각무비클립 모두 드래그 & 드롭이 된다.
startDrag 메서드를 이용해서 각무비클립 모두 드래그 & 드롭이 된다.
'AS3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지향 설계, 클래스의 재사용, setChildIndex, 예제 (0) | 2009.04.22 |
---|---|
switch 문과 산순연살자를 이용하여 계산기 만들기 (3) | 2009.04.20 |
removeChild, removeEventListener를 통한 메모리상 객체지우기 (0) | 2009.04.20 |
키보드 제어 (0) | 2009.04.20 |
사인/코사인을 이용한 원그리기 (8) | 2009.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