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public class BaseDocument extends MovieClip
{
private var arr:Array;
public function BaseDocument():void {
init();
}
private function init():void{
arr = [];
var len:int = 10;
for ( var i:int = 0; i < len; i++ ) {
var mc:Mc = new Mc();
mc.x = Math.random() * stage.stageWidth;
mc.y = Math.random() * stage.stageHeight;
arr.push(mc);
addChild(mc);
mc.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startDragHandler);
mc.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UP, stopDragHandler);
}
}
private function startDragHandler(event:MouseEvent):void
{
var mc:MovieClip = MovieClip(event.currentTarget);
mc.startDrag();
mc.scaleX = 1.2;
mc.scaleY = 1.2;
}
private function stopDragHandler(event:MouseEvent):void
{
var mc:MovieClip = MovieClip(event.currentTarget);
mc.stopDrag();
mc.scaleX = 1.0;
mc.scaleY = 1.0;
}
}
}
Array 배열 변수와 for문을 이용해서 무비클립 객체를 랜덤 복사하고
startDrag 메서드를 이용해서 각무비클립 모두 드래그 & 드롭이 된다.
startDrag 메서드를 이용해서 각무비클립 모두 드래그 & 드롭이 된다.
'AS3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객체지향 설계, 클래스의 재사용, setChildIndex, 예제 (0) | 2009.04.22 |
|---|---|
| switch 문과 산순연살자를 이용하여 계산기 만들기 (3) | 2009.04.20 |
| removeChild, removeEventListener를 통한 메모리상 객체지우기 (0) | 2009.04.20 |
| 키보드 제어 (0) | 2009.04.20 |
| 사인/코사인을 이용한 원그리기 (8) | 2009.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