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
import flash.display.DisplayObject;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public class RemoveChild extends Sprite
{
private var sprite:Sprite;
public function RemoveChild()
{
init();
}
private function init():void
{
sprite = new Sprite();
addChild(sprite);
sprite.graphics.beginFill( 0xff0000);
sprite.graphics.drawRect( 0, 0, 100, 100 );
sprite.graphics.endFill();
sprite.x = 100;
sprite.y = 100;
stage.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ClickHandler );
}
private function onClickHandler( event:MouseEvent ):void
{
removeDisplayObject(stage, sprite, MouseEvent.CLICK, onClickHandler);
}
private function removeDisplayObject(inParent:DisplayObject, inDS:DisplayObject, inType:String, inFunc:Function):void {
inParent.removeEventListener(inType, inFunc);
removeChild(inDS);
}
}
}
removeChild와 removeEventListener 를 함수로 등록하여 효율적으로 메모리상에서 제거하는 함수를 만들었다.
'AS3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witch 문과 산순연살자를 이용하여 계산기 만들기 (3) | 2009.04.20 |
|---|---|
| Array 함수를 이용해서 무비클립 복제와 Drag시키기 (0) | 2009.04.20 |
| 키보드 제어 (0) | 2009.04.20 |
| 사인/코사인을 이용한 원그리기 (8) | 2009.03.15 |
| 두점 사이 거리값 구하기 (0) | 2009.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