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public class drawLine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sprite:Sprite;
public function drawLine() {
_sprite = new Sprite();
addChild(_sprite);
_sprite.graphics.beginFill( 0xffffff );
_sprite.graphics.drawRect( 0, 0, 400, 400 );
_sprite.graphics.endFill();
_sprit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onMouseDown2 );
_sprit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UP, onMouseUp2 );
}
private function onMouseDown2(event:MouseEvent):void
{
_sprite.graphics.lineStyle( 1, 0, 1 );
_sprite.graphics.moveTo( mouseX, mouseY );
// 드로윙 커서라고 보면된다.
// (이걸 지우면 그림을 그리다가 다른곳을 클릭할경우 선이 길게 이어진다.)
_sprite.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MOVE, onMouseMove2 );
}
private function onMouseUp2( event:MouseEvent):void
{
_sprite.remove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MOVE, onMouseMove2 )
}
private function onMouseMove2( event:MouseEvent ):void
{
_sprite.graphics.lineTo( mouseX, mouseY );
}
}
}
lineTo와 moveTo를 활용한 그림판 만들기 .....
moveTo 클래스가 항상 마우스 x, y 좌표를 따라다니게 하고
마우스를 드래그하고 움직일때마다 lineTo클래스가 그림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