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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3/Tip

[최적화] 표시객체의 메모리 체크

ActionScript 3.0에는 많은 표시 객체 집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모리 사용을 제한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최적화 방법 중 하나는 적절한 유형의 표시 객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화형이 아닌 간단한 모양의 경우 Shape 객체를 사용하고, 타임라인이 필요하지 않는 대화형 객체의 경우 Sprite 객체를 사용하며, 타임라인을 사용하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MovieClip 객체를 사용합니다. 언제나 응용 프로그램에 가장 효율적인 유형의 객체를 선택하십시오.

다음 코드는 여러 가지 표시 객체의 메모리 사용을 보여 줍니다.

trace(getSize(new Shape())); 
// output: 236 
  
trace(getSize(new Sprite())); 
// output: 412 
  
trace(getSize(new MovieClip())); 
// output: 440

getSize() 메서드는 객체가 사용하는 메모리 바이트 수를 보여 줍니다. MovieClip 객체의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단순한 Shape 객체 대신에 여러 MovieClip 객체를 사용하면 메모리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