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ubo.pe.kr/xe/ (미확인생물체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1. 필수과정
C++
API
MFC
디지털수학(이산수학)
DirectX
2. 심화과정
알고리즘
자료구조
파일처리
운영체제
시스템 설계
3. 전문분야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 베이스 설계
사운드 프로그래밍
압축기술
4. 연구분야
인공지능
랜더링 파이프라인
컴파일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앞으론 기하학도 공부하셔야 합니다. 아주 아주 중요해집니다.
향후 5년안에 실시간 레이트레이싱과 물리엔진이 대세가 될겁니다. -
음냥.. 고등수학의 기초 기하학 정도면 별 문제 없지 않나 싶은데.. 대학수준의 기하학은 이미 다양한 물리와 접목되기때문에 매우 난이도가 높아져서.. 한두해 걸쳐 끝날게 아니고..ㅋㅋ
-
ㅎㄷㄷ;; 게임프로그래머는 만능;;
-
정답인데요?
-
C/C++에 정통한 사람이라면 나머지가 평균, 혹은 저수준이여도 중용할 수 있을 듯.
-
미생물님 그냥 나열하는건 별 도움이 안될것 같아요.
진화(?) 하는걸 염두하고 로드맵 형태로 손 좀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
아 쉬운순으로 기초순으로 중요도순으로 순서대로 나열한거에요^^
어떻게보면 제 나름대로 가장 먼저해야할걸 위에 적어둔겁니다. -
1년에 한단락씩 하면 4년째 되는때에 객체지향까지 배울수 있겠네요...API완전정복책이 너무 진도가 느리게 나가서 걱정 ㄷㄷ;;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api 완전 정복 같은 경우는 10장? 정도만 보시고 뒤에는 그때 그때 찾아서 보는게 나은거 같아요..
-
개인적으로 Windows API랑 MFC가 필수라는데는 갸웃하게 되는데요..
잘못된 생각일까요? -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죠
근데 중요도가 높다는건 대다수의 프로그래머가 인정할겁니다.
빌어먹을 윈도우즈.. -
,,데이터 무결성 검사는 어때요??,,
해킹과 크래킹으로 부터 보호하는..
업데이터나 클라이언트를 델파이(파스칼 언어) 로 개발 하기도 하더군요,
DirectX의 셰이더부분 에서도 어샘블리어를 요구하던것 같은..
그외에도 최적화등의 여러가지 신경을 쓴다면 여러가지 요구사항이 더 붙을 것 같아요... -
압축기술에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꾸벅(__)
-
1. 분야별 알고리즘- 예를 들자면 렌더되는 폴리곤을 줄이는 알고리듬이 성능에 우선적으로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2. 컴퓨터(processor) 아키텍쳐- 성능 극대화를 위해 대상 플랫폼의 아키텍쳐를 잘 알아야하고
3. ;Assembly Language - 코드가 플랫폼에 기계어 수준에서 최적화 될 수있도록 C/C++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Assembly Language는 디버깅에도 거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휴대용 기기용으로 만든 게임을 다른 기기에서 애뮬레이션되지 않게 하려면 Assembly Language를 알아야 합니다.
-
헉... 저게 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는 법인가요?... 되기 위한 과정은 아닌지 ㄷㄷ
-
헐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길이 외케 험난 한거지;;
'게임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똥피하기 게임 - IOS( 30fps 유지 ) (1) | 2011.06.08 |
---|---|
3D 프로그래머 초보자를 위한 추천 도서 (0) | 2011.04.18 |
게임서버프로그래머가 되는 길 (0) | 2011.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