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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3/Design Pattern

상속과 합성 선택

액션스크립트를 공부하고 클래스를 배우고 나서 상속과 합성을 배우면서 느꼈던 어려운 부분중에 하나가
어디에 상속을 쓰고 어디에 합성을 사용해야 하느냐가 아닐가 싶다.

EAS3.0을 보면서 괜찮은 방법이 있어서 적어볼가 한다.

  • 다형성을 활용하려면, 상속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한다.
  • 어떤 클래스에서 단순히 다른 클래스의 기능이 필요한 경우라면, 합성 관계를 고려한다.
  • 구현하려는 클르새가 기존 클래스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한다면, 상속 관계를 고려한다.

상속과 합성의 각각 장점
  • 코드를 수정할 경우 합성을 사용하는 코드는 상속을 사용하는 코드보다 유지 보수하기가 더 쉽다.
  • 상속에 기반을 둔 코드는 합성에 기반을 둔 코드보다 실행 속도가 빠른 경향이 있다.


상속과 합성을 어떤걸 사용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자료는 많다.
하지만 직접 자기가 사용해보고 느끼고 경험하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가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