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bitmap:BitmapData = new BitmapData( 550, 400, true, 0xffffffff ); var image:Bitmap = new Bitmap( bitmap ); addChild( image ); var _bool:Boolean = true; stage.addEventListener (MouseEvent.CLICK, onMouseDownHandler ); function onMouseDownHandler( event:MouseEvent ):void{ if( _bool == false ){ _bool = true; remove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onEnter ); }else{ addEventListener(Event.ENTER_FRAME, onEnter ); } } function onEnter( event:Event ):void{ _bool = false; for( var i:int = 0; i < 500; i++ ){ var color:Number = Math.floor(Math.random()* 0x00ffffff); bitmap.setPixel32(Math.random()*550, Math.random()*100, color); } }
setPixel32는 32비트로 투명값을 지원한다. 기존에 setPixel이 24비트로 투명 채널을 지원 하지 않지만
0x00FFFFFF 앞에 00이 추가되면서 빨강 녹색 파랑 채널이 각각 8비트씩 이루어져있고 여기에 투명도를
나타내는 8비트 채널이 추가되어 모두 32비트로 이루어진다.
BitmapData의 생성자에서 투명을 지원할지 안할지 결정할 수 있다.
마우스 클릭
[Flash] http://nicekon.tistory.com/attachment/cfile5.uf@1740710B4A0D47448D6E9C.swf
마우스 클릭2 ( 0x00FFFFFF -> 0xFFFFFFFF 로 변환한 결과물)
'AS3 > Action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판 (2) | 2009.06.26 |
---|---|
URLLoader로 php와 연동시 2.0과 3.0 값 뿌리는 형식 (1) | 2009.05.22 |
Loader (22) | 2009.04.30 |
객체지향 설계, 클래스의 재사용, setChildIndex, 예제 (0) | 2009.04.22 |
switch 문과 산순연살자를 이용하여 계산기 만들기 (3) | 2009.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