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서클의이야기

Synergy "Looking for Peers" 문제 해결



( 두 컴퓨터간의 하나의 마우스 키보드 공유 프로그램 )

이번에 새로운 맥북을 사고나서 pc에 마우스와 키보드로 맥북을 제어하기 위해
시너지를 설치하였다.

헌데 여태 잘 되던 시너지가 갑자기 pc로의 연결이 안되는것이다.

Turn Synergy On을 누르면

"Looking for Peers"

라는 말만 나오고 반응이 없는것이다. pc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재차 확인해봤지만
별다른 문제가 없었고 Mac에서 synergy KM 역시도 별문제는 없었다.

그래서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하고 실행해봤다. 마찬가지로 연결이 안된다.

예전에 한번 팀장님도 한번 이같은 문제로 고생한적이 있으신데 그때 맥 OS를 새로
설치하면서 겨우 설치 하신적이 있는데 아마도 synergy를 휴지통에 그냥 집어넣어서
지우면 관련 파일들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가 아닌가 의심해봤다.

그래서 어플리케이션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역시나 관련 프로그램이 있었다.
바로 appCleaner라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지울때 드래그 한다음 휴지통에 집어넣으면 문제없이 삭제가 되지만
몇몇 녀석들은 프로그램 파일을 여러군대 설치해서 찌꺼기가 남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이 프로그램 사용하여 지우면 깨끗하게 관련 파일들까지 지워준다.

그리고 appCleaner로 synergy KM을 지우고 새로 설치하니 멀쩡하게 잘 작동이 되었다.




appCleaner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