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public class drawLine extends Sprite { private var _sprite:Sprite; public function drawLine() { _sprite = new Sprite(); addChild(_sprite); _sprite.graphics.beginFill( 0xffffff ); _sprite.graphics.drawRect( 0, 0, 400, 400 ); _sprite.graphics.endFill(); _sprit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DOWN, onMouseDown2 ); _sprit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UP, onMouseUp2 ); } private function onMouseDown2(event:MouseEvent):void { _sprite.graphics.lineStyle( 1, 0, 1 ); _sprite.graphics.moveTo( mouseX, mouseY ); // 드로윙 커서라고 보면된다. // (이걸 지우면 그림을 그리다가 다른곳을 클릭할경우 선이 길게 이어진다.) _sprite.add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MOVE, onMouseMove2 ); } private function onMouseUp2( event:MouseEvent):void { _sprite.removeEventListener( MouseEvent.MOUSE_MOVE, onMouseMove2 ) } private function onMouseMove2( event:MouseEvent ):void { _sprite.graphics.lineTo( mouseX, mouseY ); } } }
lineTo와 moveTo를 활용한 그림판 만들기 .....
moveTo 클래스가 항상 마우스 x, y 좌표를 따라다니게 하고
마우스를 드래그하고 움직일때마다 lineTo클래스가 그림을 그린다.